- 💬익명토론방 자유글 ()
교회는 인성에 문제있는 사람들이 모인 집단이 맞는듯
요즘 어떤 사람들 뒷담화에 정치질 개심하고, 장애인 같은 사회적 약자 단체까지 공산당으로 몰면서 극우화하는 거 진짜 소름 돋음 ㅋㅋ 서부지법 폭동 사건 일으킨 애들 느낌임.
겉으로는 착한 척 온화한 얼굴인데 속은 완전 다름 ㅎ 처음엔 괜찮은 줄 알았는데 친해지니까 생각하는 거 진짜 이상하고 무섭더라… 조심해야 됨.
어제 예배 끝나고 나서 몇몇 사람들이 뒤에서 수군거리는 소리가 들리더라고. 누군가가 잘못한 게 있어서 그런지, 마치 다 아는 척하면서 눈치 주는 느낌? ‘저 사람 요즘 왜 저래? 하면서 작은 실수도 크게 부풀리는 분위기였어. 정작 자기들은 완벽한 척하면서 말이지.
그리고 교회 모임에서 누구 한 명만 빠지면 ‘왜 안 왔냐’며 걱정하는 척하지만, 속마음은 못마땅해 하는 것 같기도 하고. 겉으로는 다들 친한 척 웃는데, 정작 속은 각자 따로 노는 느낌? 그런 게 진짜 피곤하더라.
에휴...교회는 진짜 인성에 문제있는 사람들이 다니는곳 맞나보다
그냥 사람 좋아서 모이는 집단같은느낌?? 동아리 느낌??
본인들 인성은 좋은줄 알면서 남한테 지적질 하는건 좋아하는 집단
사이비교회뿌시기 님의 최근 댓글
전 구조 자체가 문제라 봅니다.30년 넘게 성당 다니다가 결혼하면서 개신교회로 옮겨와서 지금 5년째 다니고 있는데... 이건 진짜 맘만 먹으면 썩기 딱 좋아요. 또 제가 다니면서 보는 제일 큰 문제는 대체 지성이나 이성에 대해 왜이렇게 홀대하느냐인데, 요새 목사 설교하는거 듣다 보면 심심찮게 과학적으로 어쩌니 저쩌니 추임새가 붙어서 이젠 그냥.. 뭐 말로도 안치는 수준입니다. 2025 10.12 대단하십니다 팩트입니다 진실입니다 역사적인 사실입니다 2025 10.03 여자가 집안일을 하고 아이를 생산하는 기계냐 2025 09.02 기독교는 가난의 종교야논할필요도 없이 눈물흘리고 가난하고 고통받는이의 종교고하나님께서 직접 그것들을 체험하시고 모범이되셨다이렇게 간단한건데 칼x의 잡스런 논리와 한국 무속의구복들이 뒤섞이니상처받는 가나안신도들만... 2025 09.01 아니 폐가탐방이나 이런 위험한 장소 가는 콘텐츠 왜 보는 건지 이해 안 갔는데 흥미롭네 ㅋㅋㅋㅋㅋ 잘 볼게요. 몸 조심하면서 다니세요. 2025 08.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