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유게시판 💬 자유글 ()
헌금 강요할 땐 기도해주고, 못 내면 죄인 취급하는 목사들
이건 진짜 내가 겪은 실화임. 교회에서 갑자기 “성전 건축 헌금” 하자고 하더니 자발적이라면서 매주 설교마다 헌금 관련 비유 넣음. “과부의 두 렙돈”, “씨앗을 뿌리는 믿음”, “하나님께 드리는 예배” 어쩌구 하면서 결국엔 눈치 주고 돌려까고 강요함.
웃긴 건 헌금 많이 낸 사람은 예배 중에 축복기도까지 해줌ㅋㅋㅋ 이게 뭐냐고. 교회가 무슨 거래처냐? 돈 내면 기도 서비스 받고? 그럼 못 낸 사람은? 주보에 이름도 안 올라감. 사람 차별 존나 함.
어떤 집사님은 갑자기 실직해서 헌금 못 했다고 했더니 “믿음이 흔들리면 안 됩니다. 작은 씨앗도 하나님은 받으십니다” 이딴 소리함. 걍 헌금 내라는 거잖아.
헌금이라는 게 자발적으로 내는 헌신의 표현이 아니라, 그냥 교회 운영비용 메꾸는 수단 됨.
예수님은 성전세도 안 내고, 성전 장사치들 뒤엎었는데 지금 목사들은 성전 헌금 장려하고, 건축 헌금 독려하고, 심지어 계좌번호 문자로 보내고, 입금 확인도 함ㅋㅋㅋ
그냥 말해. 교회 아니고 주식회사라고.
개독 님의 최근 댓글
고양이에게 생선 맡기는거 아니라캤고 결혼해도 상대 좀 보고 결혼해야축하드립니다. 첫번째로 댓글을 달아주셔서 추가로 5을 받으셨습니다. 2025 08.09 사이비종교는 스스로 절대로 사이비라고 안함 2025 07.29 일본에서 온 사이비임 카더라 통신. 친구 누나가 여기 다닌다고 해서 들은 이야기인데, 사회적으로 성공하는게 중요하다(돈이나 명예)라고 가르친다고 들음. 건물들도 크고 회원 수도 많은걸로암.축하드립니다. 첫번째로 댓글을 달아주셔서 추가로 5을 받으셨습니다. 2025 07.29 기업이 광고하면 돈벌이라고 욕한다. 정치가 광고하면 짜증내는 사람도 있고 , 그걸 국정 운영이라고 하기도 한다. 그런데 종교 광고를 비판하면 안된다. 개독교가 법 위에 군림하고 있다. 종교 정치보다 상품 광고가 재미 있고 유익하다.축하드립니다. 두번째로 댓글을 달아주셔서 추가로 3을 받으셨습니다. 2025 07.29 교회가 정치공장 됨;;;축하드립니다. 첫번째로 댓글을 달아주셔서 추가로 5을 받으셨습니다. 2025 07.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