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익명토론방 자유글 ()
물질은 하나님이 채워주실거라는 거짓말
교회 봉사나 단기선교, 사역 등을 권할 때
마치 하나님의 뜻을 따르기만 하면 모든 재정적 물질적 수요를 알아서 하나님이 부어주실 것처럼 말하는 사람들이 있다
이것은 명백히 거짓말이고 잘못된 권면이다
성경에서 하나님 말씀에 순종하고 누구보다도 열심히 따르던 사람들은 대부분 고난한 삶을 살았거나 장렬히 순교했다.
지금 현실에서는 교회 다니는 사람들은 모두 자산가이고 잘 먹고 잘 살까? 오히려 일반인들보다 물질적으로 가난하면 했지 더 하진 않다.
하나님 말씀에 순종하고 따르는 것과 물질적인 풍요는 별개의 문제이다.
마법처럼 우연히 좋은 일자리가 내게 주어지고, 좋은 물질적 기회가 오는 것은 모두 신앙적 자기합리화일뿐 말씀을 잘 따르거나 못 따라서 생기는 일이 아니다.
하나님의 부어주심과 은혜는 믿음으로 인한 구원 그 자체에 있는 것이지, 세상의 것들과는 별개이다.
겉보기에는 그럴듯한 믿음팔이 달콤한 말로
물질적 동기나 보상으로서 유횩하고 기대하게 만들어
교회의 일꾼이나 봉사자로 써먹으려는 짓은 하지 않았으면 좋겠다.
냥냥펀치2000 님의 최근 댓글
21세기에 종교는ㅋㅋ 2025 10.16 개독이니 뭐니 신경쓰지마셈 니가 믿는다는게 중요하지 않겠음 2025 10.16 예수안믿는다고. 교회안다닌다고. 아쉬워하는. 그자체가. 배타적이다그냥. 내버려두세요..어떤종교를믿든 종교가없든. 2025 10.13 기독교인한테 사회적 약자를 도와줘야한다고 했더니 저보고 공산주의 빨갱이라고 하더군요. 인신공격 당했습니다.. 미친것같습니다. 2025 10.13 종교에도 세금을 부과해야 됨어떻게 모금되는지 어떻게 쓰이는지도 모르다보니 부패가 생겨나는거 2025 10.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