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익명토론방 자유글 ()
교회는 왜 자꾸 간첩타령을 할까?
솔직히 요즘 교회 돌아가는 거 보면 이상한 게 한두 가지가 아님.
맨날 나오는 레퍼토리가 뭐냐?
“공산주의자들이 숨어 있다”, “한국에 간첩이 곳곳에 있다”, “우리가 똘똘 뭉쳐야 한다”… 이거임.
나만 느끼는 게 아니라, 교회 다니는 사람들 얘기 들어보면 늘 똑같음.
어떤 자매랑 대화했는데, 걔가 막 “뚫리면 안 된다, 우리가 막아야 한다” 하면서 눈빛이 불안에 떨리는 거 보고 진짜 충격받음.
아니 교회 다니면 마음이 평안해져야 되는 거 아냐? 근데 저건 그냥 불안 세뇌 아님?
더 웃긴 건, 그렇게 겁을 주면서 교회 내부 결속은 강화한다는 거.
“밖은 위험하다, 우리 안에 있어야 안전하다” → 이게 사이비랑 뭐가 다르냐.
정통 장로교 간판 달았다고 정통 교회 되는 게 아님.
운영하는 방식이 사이비면 그게 그냥 사이비지.
결정적으로 헌금 얘기 나오면 답이 없음.
“십일조 안 내는 사람 다 안다”, “왜 하나님께 안 드리냐”, “믿음이 부족하다” → 이런 말 들으면 진짜 현타 옴.
원래 헌금은 자발적이어야 하는데, 이건 그냥 종교 버전 세금제도 아닌가?
돈 + 두려움으로 사람 붙잡는 구조 = 사이비의 전형.
근데 아이러니한 건, 이런 교회일수록 입만 열면 “사이비 조심해라” 이 소리를 더 많이 함ㅋㅋ
정작 본인들은 사이비 짓을 다 하고 있으면서.
결론 : 교회가 간첩타령하면서 헌금 강요하는 순간, 장로교든 뭐든 그냥 사이비다.
냥냥펀치2000 님의 최근 댓글
21세기에 종교는ㅋㅋ 2025 10.16 개독이니 뭐니 신경쓰지마셈 니가 믿는다는게 중요하지 않겠음 2025 10.16 예수안믿는다고. 교회안다닌다고. 아쉬워하는. 그자체가. 배타적이다그냥. 내버려두세요..어떤종교를믿든 종교가없든. 2025 10.13 기독교인한테 사회적 약자를 도와줘야한다고 했더니 저보고 공산주의 빨갱이라고 하더군요. 인신공격 당했습니다.. 미친것같습니다. 2025 10.13 종교에도 세금을 부과해야 됨어떻게 모금되는지 어떻게 쓰이는지도 모르다보니 부패가 생겨나는거 2025 10.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