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익명토론방 자유글 ()
교회는 사고 멈추는 훈련소임. 진짜로 생각하면 이단 취급받음ㅋㅋ
요즘 교회 다니는 사람들 보면, 딱 정답만 외우는 스타일임.
생각을 하질 않음. 의문을 갖는 순간부터 문제가 되는 구조예요.
성경 본문 보고도 "이건 이렇게 해석해야 합니다" 딱 정해진 정답 있음.
그 외에 말하면? 이단. 혼란. 위험한 사상.
말 그대로 암기식 종교교육. 그게 신앙임?
질문 못 하고, 토론 못 하고, 해석 다르면 바로 배척.
예수님도 비유로 말씀하시고 제자들이랑 소통했는데,
지금 교회는 그 비유조차도 정답을 미리 정해놈ㅋㅋㅋ
그러니까 교회 다니는 사람들 중에 진짜 사리분별력 있는 사람이 적은 이유가 있음.
자기 머리로 생각해본 적이 없고, 그냥 교회가 시키는 대로 외운 거 그대로 살아왔거든요.
그래서 사기에도 잘 당함. 왜냐? 권위자가 시키면 그냥 믿거든.
자유로운 사고를 못 하는 거예요. 착해서가 아니라, 훈련이 안 돼 있어서.
매주 교회 가서 듣는 건 예수의 가르침이 아니라,
교회 시스템 유지하려는 도그마 주입식 강의임.
신앙생활이라는 게 영적 성장이고 자유함을 얻는 과정이어야 하는데
그냥 '예/아니오' 퀴즈 맞히는 인간 양산 시스템임.
결국 남는 건 사고 능력 없는 우민 집단 하나.
개독 님의 최근 댓글
우리 편까진 아니더라도 그 둘이 서로 싸우게 해야 하는건 맞을듯 2025 10.16 이게 구심점이 되는 곳이 없고, 각 교회마다 다 따로 행동하다 보니 반드시 이익을 강하게 쫒는 교회가 나오고선을 넘는 행동에 제제는 되지 않은 채, 이렇게 얻은 수익으로 세를 확장하고 그 확장된 세로 영향력을 행사하죠.또, 이런 문제점이 보여도 "우리 교회는 안그래" 라는 생각으로 내 문제가 아니라고 피하는 것도 문제가 됩니다.결국 이런 개신교의 특징이 정치권과 결탁해 세를 불리는데 최적화된 대형교회를 양성하게 되어, 결국 이 정치교회가 이런식으로 변질되는게 근본적인 문제 아닌가 합니다.남아공에서도 아파르트헤이트때 개신교계열이 이렇게 정치권과 한몸이 되어 흑인을 탄압하고 차별하는데 큰 몫을 했고, 결국 중앙 집중적 성격이 강한 성공회 계열 흑인 교회 계열이 이를 바로잡고 봉합하게 되었습니다.물론 모든 교회가 그렇지 않다는 것은 잘 알지만, 이런 시스템적 문제가 반복적으로 정치교회를 양성하는 문제가 있다면 시스템을 개선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를 그냥 무시해버리면 그때는 일부 교회만 그렇고 우리 교회는 그렇지 않다고 회피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2025 10.14 그 종교만이 아니라 기본적으로 모든 종교가 돌아가면서 삽질합니다. 불교만 해도 개신교의 삽질에 묻혀서 사람들이 잘 모릅니다만, 무려 그 서의현을 복권시켰습니다.http://www.buddhismjournal.com/news/articleView.html?idxno=18047이 나라는 종교 자체가 문제입니다. 2025 10.14 성역이 어디있어?! 모든 국민은 법 앞에 평등하고, 힘이 한 곳에 몰리면 썩는다! 2025 10.13 대학은 통폐합해서 단과대별로 나눠 지역으로 분할하고 이름도 지역명을 붙이고 입학시험을 없애고 졸업시험을 강화해 이수못하면 졸업못하게 교육 시스템을 바꿔야 된다 2025 08.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