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익명토론방 자유글 ()
목사 자식이 목사되는 교회, 대물림 아니고 개족벌주의임
진짜 이해 안 가는 게 뭔 줄 아세요? 목사 자식이 또 목사되고, 그 아들 딸이 또 전도사 되고… 아니 이게 교회야? 성직 세습 기업이야?
우리 교회도 옛날에 담임목사 아들이 부목사로 들어오더니 몇 년 후에 갑자기 담임 승계ㅋㅋㅋㅋㅋ 지네 집안이냐 거기가 심지어 장로들이랑 성도들 반대해도 “하나님의 뜻”이라며 밀어붙임. 그럼 지들 집안 결정은 다 하나님의 뜻이고? ㅋㅋㅋ
아니 무슨 하나님이 지방 중소도시에 세습 구조 짜주셨대? 성경 어디에 그런 거 나옴? 예수님은 목사 세우고 대물림 하라 했냐? 아버지가 목사면 자식도 목사? 그게 무슨 법이야.
그렇게 하면 교회는 신앙 공동체가 아니라 그냥 가문의 카페임. 은혜로운 설교는 없고, 목사 아들의 엉망진창 유튜브 컨텐츠만 넘쳐남.
말씀도 엉망이고 인품도 글러먹었는데 “목사님 가문”이란 이유로 무조건 존경하라고? 진짜 그럴 거면 교회 간판에 대놓고 쓰세요. “예수님의 이름을 빌린 ㅇㅇ가문 종교법인”이라고.
개독 님의 최근 댓글
우리 편까진 아니더라도 그 둘이 서로 싸우게 해야 하는건 맞을듯 2025 10.16 이게 구심점이 되는 곳이 없고, 각 교회마다 다 따로 행동하다 보니 반드시 이익을 강하게 쫒는 교회가 나오고선을 넘는 행동에 제제는 되지 않은 채, 이렇게 얻은 수익으로 세를 확장하고 그 확장된 세로 영향력을 행사하죠.또, 이런 문제점이 보여도 "우리 교회는 안그래" 라는 생각으로 내 문제가 아니라고 피하는 것도 문제가 됩니다.결국 이런 개신교의 특징이 정치권과 결탁해 세를 불리는데 최적화된 대형교회를 양성하게 되어, 결국 이 정치교회가 이런식으로 변질되는게 근본적인 문제 아닌가 합니다.남아공에서도 아파르트헤이트때 개신교계열이 이렇게 정치권과 한몸이 되어 흑인을 탄압하고 차별하는데 큰 몫을 했고, 결국 중앙 집중적 성격이 강한 성공회 계열 흑인 교회 계열이 이를 바로잡고 봉합하게 되었습니다.물론 모든 교회가 그렇지 않다는 것은 잘 알지만, 이런 시스템적 문제가 반복적으로 정치교회를 양성하는 문제가 있다면 시스템을 개선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를 그냥 무시해버리면 그때는 일부 교회만 그렇고 우리 교회는 그렇지 않다고 회피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2025 10.14 그 종교만이 아니라 기본적으로 모든 종교가 돌아가면서 삽질합니다. 불교만 해도 개신교의 삽질에 묻혀서 사람들이 잘 모릅니다만, 무려 그 서의현을 복권시켰습니다.http://www.buddhismjournal.com/news/articleView.html?idxno=18047이 나라는 종교 자체가 문제입니다. 2025 10.14 성역이 어디있어?! 모든 국민은 법 앞에 평등하고, 힘이 한 곳에 몰리면 썩는다! 2025 10.13 대학은 통폐합해서 단과대별로 나눠 지역으로 분할하고 이름도 지역명을 붙이고 입학시험을 없애고 졸업시험을 강화해 이수못하면 졸업못하게 교육 시스템을 바꿔야 된다 2025 08.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