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유게시판 💬 자유글 ()
우리나라만 교회가 유독 많은건가요?
여러분 약간외진곳으로 갈수록 교회가 20m간격으로
들어차 있을정도로 많은걸 보셨나요? 예전 조사로 대한민국 편의점수보다 많다던데 지금은 남들이 보면 우리나라 국민80%가 개독교라고 착각할정도로 많다고봅니다..웃긴건 딱 봐도 망해서 사람도 않다니는 교회인데 자기들에 자존심인지 망해도 다른이에게 임대도않하고 간판만그대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얼마나 돈이 많으면 그럴까요?
그지역 교회들만 다른 사업하시는분들에게 임대해도 그지역이 활성화될정도로 심각하다고 봅니다.
법적으로 일정거리 이상 교회를 세우지 못하게 해야한다고 봅니다만..우리나라는 나라위에 개독교국가라 기대도 않하죠..
그많은돈..쉽게 버는돈...그래서 목사가 될려고 할까요?
그많은 교회들이 서로 다른교회들을 시기질투하고 돈벌이나 할려는 모습이 상상이 갑니다..
정말 정신적으로 위대한 정치인이라면 기독교를 제재할수 있을정도는 되야된다고 봅니다..
유심히 보세요 우리나라 교회 심각할정도로 많습니다.
뚜루뚜루 님의 최근 댓글
짧은 인생을 허비하며 헛 된 것에 목숨거는 사람은 사회적 정의를 맛보여줘야 한다.축하드립니다. 첫번째로 댓글을 달아주셔서 추가로 5을 받으셨습니다. 2025 08.06 불교 = 기독교 불교 = 너 자신 스스로 부처가 되어라 기독교 = 너 자신 스스로 예수가 되어라 중생이 되는 것 중생"은 한국어에서 여러 의미로 사용되는 단어입니다. 주로 불교 용어로서 "생명을 가진 모든 존재"를 의미하며, 기독교에서는 "영적으로 다시 태어나는 것"을 의미하는 단어로 쓰임 축하드립니다. 첫번째로 댓글을 달아주셔서 추가로 5을 받으셨습니다. 2025 08.01 큰 범주로 잡는다면 기독교가 맞습니다. 기독교와 비슷하지만 다른 종교는 대표적으로 유대교와 조로아스터교가 있지요. 기독교 안에 개신교, 천주교, 정교회 등등 많습니다. 그리고 그 중간범주에 있는 개신교 안에 다양한 분파가 또 있지요. 성경 해석에서 서로 계속 분열되어 갈라져 나왔지만 공통점을 찾아보면 그들 모두가 예수라는 신격화된 인간을 믿고 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첫번째로 댓글을 달아주셔서 추가로 5을 받으셨습니다. 2025 08.01 정신의학을 전공한 의사들조차 대부분 과학이 맞다고 인정하고 있습니다. 그런데도 여전히 일부 기독교 집단에서는 모든 병을 기도만으로 고칠 수 있다는 식의 비과학적인 믿음을 강요하고 있는 상황이죠. 이런 건 사실상 집단망상에 가깝다고 봐도 무방하다는 우려가 큽니다. 지금처럼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지성인들이 모여, 종교의 잘못된 부분을 비판하고 바로잡는 목소리를 꾸준히 내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이런 흐름이 계속되기를 바랍니다.축하드립니다. 첫번째로 댓글을 달아주셔서 추가로 5을 받으셨습니다. 2025 08.01 독실했던 내가 신앙을 버린 이유..축하드립니다. 첫번째로 댓글을 달아주셔서 추가로 5을 받으셨습니다. 2025 07.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