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순 그 문제만 있는게 아님. 믿음에 있어서 납득이 전제로 깔려야하는데 기성세대 교인들은 대부분이 납득과 이해보단 강요가 다반사임. 교회도 좋긴한데 대형교회들은 헌금 십일조 각종헌금들 수금한거 합하면 진짜 어마어마할텐데 청소부도 없어서 청년부 고등부한테 청소봉사 시키고 식당 배식인원도 고용안하고 교인들...
설교에 진실성이 없음. 목사 본인은 막 눈물질질 짜면서 뭔가 진실성으로 하는것처럼 보이려는지 몰라도 암만 봐도 전형적인 히틀러식 연설 방법이거든. 과도한 제스처와 감정기복을 동반한 그것. 거기에 내용만 봐도.. 대체 기본적인 지식이 있나 싶은 정도로 사실확인 안된게 태반이고 레퍼런스 찾아보면 다 개신교 커뮤니...
우리집은 거의 다 기독교라 나도 어릴때부터 교회 다님 근데 내가 과학을 좋아하거든 그래서 why같은걸로라도 과학책 많이 읽음 이때 내가 초등학생인가 유치원생인가 그럴거임 어느날 일요일에 교회 갔는데 창조론인가 뭐가 나옴 그때 그 설교하는 사람이 질문했는데 아마 인간이 어떻게 생기는지 아시나요~? 일거임 그래서...
핵심은 돈입니다. 보통 한 교회에서 교인 20명 정도만 모아도 목사는 먹고 사는데 문제가 없다고 합니다. 그런데 시간이 갈수록 교회 수는 많아지고, 계속된 부패로 기존에 있던 교인들도 교회 나가기를 포기합니다. 일요일에 집 주변 교회에 가면 바로 알 수 있습니다. 가면 자리는 남아돌고 그나마 온 사람들은 나이드신 분들밖에 없거든요. 이런 상황에서 5 ~ 10년만 지나보세요. 그 교회 망해서 건물 내놓게 됩니다. 교회에 젊은 사람이 가면 엄청 좋아합니다. 잘 꼬시면 자기 돈줄이 되니까요. 이런 이유에서 기독교는 개신교 외에도 다른 종교들이 성장하는 것을 싫어하고 방해하고 배척합니다. 물론 그렇지 않는 경우도 있겠지요. 하지만 그건 아주 특수한 경우인겁니다. 대개 이래요.
여기에 파일을 끌어 놓거나 왼쪽의 버튼을 클릭하세요.
파일 용량 제한 : 0MB (허용 확장자 : *.*)
업로드 중... (0%)
핵심은 돈입니다. 보통 한 교회에서 교인 20명 정도만 모아도 목사는 먹고 사는데 문제가 없다고 합니다.
그런데 시간이 갈수록 교회 수는 많아지고, 계속된 부패로 기존에 있던 교인들도 교회 나가기를 포기합니다.
일요일에 집 주변 교회에 가면 바로 알 수 있습니다.
가면 자리는 남아돌고 그나마 온 사람들은 나이드신 분들밖에 없거든요.
이런 상황에서 5 ~ 10년만 지나보세요. 그 교회 망해서 건물 내놓게 됩니다.
교회에 젊은 사람이 가면 엄청 좋아합니다. 잘 꼬시면 자기 돈줄이 되니까요.
이런 이유에서 기독교는 개신교 외에도 다른 종교들이 성장하는 것을 싫어하고 방해하고 배척합니다.
물론 그렇지 않는 경우도 있겠지요. 하지만 그건 아주 특수한 경우인겁니다. 대개 이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