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나는 엄마의 영향으로 장로회 모태신앙을 가지고 태어났음. 유치원도 교회부설 유치원을 다녔고, 그러다 보니 자연스럽게 그리스도교 신앙을 쭉 키워갈 수 있었음. 중학생 때 신앙적으로 방황하는 시기가 잠깐 있긴 했지만 그건 크게 중요치는 않고… 고등학생 때부터는 교회 고등부 회장을 도맡아서 했음. 딱히 뭐 하는...
이걸 보고도 모르면 뭐 같은놈이지뭘 대체 하느님의 뜻이 뭔데? 그거가 왜 윤돼지인데? 그렇다 치고 그건 니들이 어떻게 아는데???
최근에 교회 제자훈련을 다녀왔습니다. 처음에는 “말씀을 더 배우고 신앙생활을 깊게 해보자”는 마음으로 시작했어요. 하지만 참여할수록 점점 이상한 느낌이 들더군요. 훈련이 진행될수록, 교회 안에서 내가 어떤 위치에 있는지, 무엇을 해야 살아남는지 끊임없이 점검당하는 느낌이었습니다. 제자훈련은 주로 소그룹 중심...
독실한 기독교인 특히 개신교는 거의 99% 자식도 강제로 교회 보내고 모태신앙으로 키우던데 이거 종교 강요 아동학대라는 의견도 많더라. 특히 어린애들한테 지옥 이야기 하면서 예수 안 믿으면 끔찍한 일 생긴다 세뇌하고 공포심 주는 게 정서적으로 상당히 안 좋을 수 있고.
여기에 파일을 끌어 놓거나 왼쪽의 버튼을 클릭하세요.
파일 용량 제한 : 0MB (허용 확장자 : *.*)
업로드 중... (0%)
독실한 기독교인 특히 개신교는 거의 99% 자식도 강제로 교회 보내고 모태신앙으로 키우던데 이거 종교 강요 아동학대라는 의견도 많더라.
특히 어린애들한테 지옥 이야기 하면서 예수 안 믿으면 끔찍한 일 생긴다 세뇌하고 공포심 주는 게 정서적으로 상당히 안 좋을 수 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