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모태신앙? 이라 어렷을 적부터 교회 많이 다녔고 주변에 교회 관련된 목사님이나, 관련된분들을 좀 보고 자랐는데요. 자라면서 좋은 목사님, 좋은일 하는 교회도 분명 있긴합니다만 소수... 진짜 여기저기 교회 다녀보면 십일절, 헌금 주제로 설교하고..... 어떤 목사는 진짜 지방 시골의 작은 교회(그 지역에서는 뭐 시내의 큰교회) 목사는 미국에 유학간 어린 손녀가 미국에 있는 교회다니면서 그 교회가 헌금, 십일조를 어떻게 하는지 설교하면서 헌금 강조를 하더군요. 교인들은 아멘아멘 하고 있고.....
진짜 좋은 목사, 교회도 있긴하지만 우리나란 개신교 뿌리부터 지금까지 오면서 너무 많이 잘못돼있다. 성당같은 구조와 다르고 목사 타이틀 따는 과정 등 부터 잘못되있어서 근본적인 개혁이 필요하다 생각합니다. 하나님,예수님과 목사를 동일시 하는 교인들 정신좀 차렸으면 좋겠네요.
자라면서 좋은 목사님, 좋은일 하는 교회도 분명 있긴합니다만 소수...
진짜 여기저기 교회 다녀보면 십일절, 헌금 주제로 설교하고.....
어떤 목사는 진짜 지방 시골의 작은 교회(그 지역에서는 뭐 시내의 큰교회) 목사는 미국에 유학간 어린 손녀가 미국에 있는 교회다니면서 그 교회가 헌금, 십일조를 어떻게 하는지 설교하면서 헌금 강조를 하더군요.
교인들은 아멘아멘 하고 있고.....
진짜 좋은 목사, 교회도 있긴하지만 우리나란 개신교 뿌리부터 지금까지 오면서 너무 많이 잘못돼있다.
성당같은 구조와 다르고 목사 타이틀 따는 과정 등 부터 잘못되있어서 근본적인 개혁이 필요하다 생각합니다.
하나님,예수님과 목사를 동일시 하는 교인들 정신좀 차렸으면 좋겠네요.